00:00 - 10:11
1. 넷플릭스의 스트리밍 전쟁 승리와 그에 따른 영향
•
넷플릭스는 스트리밍 전쟁에서 승리하였고, 경쟁사들은 넷플릭스에 콘텐츠를 제공하기 시작하였다.
•
넷플릭스는 자체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만든 영화를 발표하며, 경쟁사들은 자체 플랫폼에만 콘텐츠를 제공하는 오리지널 정책을 포기하기 시작했다.
•
넷플릭스는 글로벌 배급사 역할을 하며, 다른 나라에서도 대박을 낼 수 있는 시장을 형성하였다.
•
스트리밍 전쟁의 경쟁 구도가 축소되면서 대부분의 스트리밍 업체들은 예산을 삭감하고 오리지널 콘텐츠를 만들 이유가 줄어들었다.
•
넷플릭스는 스트리밍 경쟁에서 승리하며 가입자 수를 크게 늘리고, 주가도 상승하였다.
•
넷플릭스의 승리로 인해 경쟁사들은 넷플릭스에 라이센스를 주고 콘텐츠를 제공하며, 넷플릭스는 글로벌 범위와 규모를 달성하였다.
•
승리한 기업은 경쟁에서 이기는 것이 좋지만, 소비자 입장에서는 경쟁이 끝나면 가격이 올라가고 서비스가 줄어들 수 있다.
10:11 - 19:51
2. 넷플릭스와 경쟁사들의 현황
•
넷플릭스와의 협상에서 엔터테인먼트 제작자들은 불리한 입장이 되어 협상을 공격적으로 진행해야 한다.
•
넷플릭스의 경쟁자들은 투자 금액을 줄이고 있으며,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체에는 안 좋은 소식이다.
•
넷플릭스의 경쟁자들은 가격을 올리거나 가족 혜택을 줄이는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하지만, 넷플릭스는 이러한 눈치를 보지 않아도 된다.
•
넷플릭스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강한 입장이 되어 경쟁사들의 투자 금액을 줄이고 있다.
•
디즈니 코리아가 2023년에 한국에서의 OTT 콘텐츠 제작을 중단한 것은 구조 조정과 투자 금액 감소의 결과이다.
•
넷플릭스는 컨텐츠 제작에 많은 비용을 투자할 수 있으며, 한국에서는 배우들에게 많은 제작비를 지불할 수 없어 경쟁이 어렵다.
•
방송 광고비는 줄어들고 수입도 감소하고 있으며, 방송사들은 투자 축소와 제작비 감소를 진행하고 있다.
•
영화 시장도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, 국내 시장에서 흥행하지 않으면 제작비를 회수하기 어렵다.
•
다수의 작품들의 제작이 축소되고 있으며, 중형 콘텐츠 시장은 위기에 빠져 있다.
19:51 - 28:07
3. 유튜브와 넷플릭스의 성장으로 인한 콘텐츠 시장 변화
•
유튜브와 넷플릭스의 성장으로 인해 중소 콘텐츠의 시청률이 떨어지고, 대형 콘텐츠 제작의 비용이 증가하고 편수가 감소함.
•
대형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는 인력과 자본이 어려워지고, 작품과 오디션의 부족으로 배우들의 일자리가 줄어듦.
•
유튜브와 넷플릭스를 통해 소형 콘텐츠 시장은 성장하고, 제작비용이 적고 작은 인력으로도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음.
•
유튜브의 인기로 인해 유튜브 앱 이용 시간이 증가하고, 넷플릭스는 스트리밍 전쟁에서 승리하여 시장 독점을 이룸.
•
중간 시장은 줄어들고 양 극단의 시장으로 몰리고 있으며, 소비자 입장에서는 다양한 콘텐츠를 보고 싶어하지만 선택권이 줄어드는 현상이 발생함.
•
연령별로 TV 시청률은 감소하고, ott 플랫폼의 이용률은 증가함.
•
유튜브와 넷플릭스의 성장으로 인해 크리에이터들의 수익이 감소하고, 경쟁이 치열해짐.
•
경쟁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가 생산되고 투자되어야 하지만, 현재는 대형 콘텐츠 제작이 어려워지고 중소형 콘텐츠 시장으로 몰리는 현상이 발생함.
'슈카월드 요약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엘살바도르식 갱단 퇴치법 (0) | 2024.04.12 |
---|---|
이 가격이 말이 되나? 중국발 초저가 경보 (0) | 2024.04.12 |
가난해진 유럽, 그리고 대한민국 (0) | 2024.04.11 |
평화의 섬, 지옥으로 변하다 (0) | 2024.04.11 |
드디어 등장한 국민연금 개혁안, 여러분의 선택은? (0) | 2024.04.10 |